소개

프라마소프트에 관하여...

처음에 프라마소트프는 알렉시 커프만(Alexis Kauffmann)이라는 한 남자에 의해 2001년 11월에 만들어졌습니다. 그는 오래 전 프랑스에서, 자신이 재직하던 학교 사이트 안에서 개인 사이트를 운영하던 수학 선생님이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의 사이트는 마침내 공적으로 변화되어 확장되었고 프라마소프트라는 이름으로 대중에게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탈리아에 자리잡기 위해 프랑스를 떠났고 그가 수학을 가르치던 로마에서 살았습니다.

지금부터는 이 사이트의 이름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처음에 이것은 그들의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주기 위한 고등학교 수학, 불어 선생님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프라마소프트는 바로 FRAn ais (프라, 불어) MAth matiques (마, 수학) SOFT (소프트) intraNET(넷, 인트라넷)의 준말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framasoft.net은 framasoft.org로 바뀌면서 통합되었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그의 개인적인 사이트가 국제적인 사이트가 되었을까요?

그의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면서, 그는 ’공개’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고, 그것에 몰두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이 사이트의 가장 중요한 목적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프로그램을 알려주는 것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공개소프트웨어에 관한 자세한 설명서가 이 사이트 안에 있습니다. 또한 공개소프트웨어는 자주 업데이트되며, 그것에 대한 사용법도 있고 이야기 및 의견을 교환 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프라마소프트는 협력하며 변화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의 주제는 공개프로그램과 그의 철학입니다.

정보, 통신 그리고 교환의 근원인 이 사이트는 공개 소프트웨어의 힘 그리고 그의 사용자들의 커뮤니티의 에너지를 보여줍니다.

비공개 프로그램을 공개프로그램으로 바꾸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이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이 사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즈에서 리눅스로 운영체제를 바꾼 프로세스에 특히 관심을 기울입니다.

프라마소프트는 운영자들에 의해 운영되기도 하지만, 자주 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에 의해 더 활발하게 유지됩니다. 그리고 SPIP(인터넷에 있는 간행물 시스템) 덕분에 이 사이트의 관리자들과 방문자들은 모든 종류의 문서 작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독창적인 그림을 제공해준 L.L. de Mars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의 그림을 사용하고 싶으시면 공개 라이센스인 Art Libre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aires

<< Poster un message >>
:: question :: précision :: avis :: commentaire :: bug ::

Informations complémentaires

Autres rubriques

Informations générales

Juste une image

Nick Nick
Creative Commons BY